인디고 아이들과 ADHD의 다른 점, 그리고 각각의 지도방법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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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5-12 19:25 조회596회 댓글0건본문
그러나 약물치료가 점차 증가해온 것은 그것이 아이에게 유익하고 생산적이며, 교사의 생활에 훨씬 더 수월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리탈린의 부작용에 대한 인식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리탈린은 뇌로 들어가는 혈류량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어린이의 두뇌발달에 심각한 기능장애를 불러온다. 뿐만 아니라 신경쇠약과 불면증, 과민증상, 두드러기, 발열, 관절통, 탈피성 피부염, 다양성 홍진, 혈관괴사라는 조직병리학적 소견이 있고, 식욕감퇴, 메스꺼움, 현기증, 심장경련, 두통, 운동장애, 무기력, 혈압과 맥박의 상승 및 하강, 심박급속증, 협심증, 부정맥, 목통, 연장 복용 시 체중 감소 등이 있다. 따라서 이에 대응으로 「인디고 아이들」에서는 파격적인 치료법들과 영양 섭취에 관한 매우 유용한 정보들이 소개되고 있다. 그 방법들은 다음과 같다. 이들의 목적은 오든 아이들에게 진료나 진단이 아니라 치유와 보살핌을 주는 것이다. 신체의 전기 시스템, 홍채분석 : 꽃 유형과 보석유형, 만성극성반전, 치료법, 영양효과(스마트 스타트, 침술, 블루-그린 앨지(청록조류), 자기장 연결, 바이오 피드백과 신경요법, 신경근육의 통합, 소마 효과, 고감도 눈기술, EMF 균형테크닉)가 많은 사례에서 효과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이들은 아직 심의가 끝나지 않았다.
③학급 내에서 ADHD학생의 관리
ㆍADHD학생에 대하여 정확히 이해하여야 한다.
ㆍADHD 학생을 변화시키려 한다면 ‘선택적 관심(긍정적 보상)’ 및 ‘선택적 무시’를 사용해야 한다.
ㆍ과제를 지시하려 한다면 ADHD아동이 성공할 수 있는 수준에서 시작하여야 한다.
ㆍADHD 제자를 변화시킴에 있어, ‘인지적 자기평가’가 가장 유효한 방법ㅇ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위의 4가지 방법들 중 가장 중ㅇ하고 기본적인 요소는 학생과 교사간의 이해와 사랑이 바탕이 된 상호 커뮤니케이션이다.
Ⅲ. 결론
이 책을 통해서 인류가 새로운 형태로 진화하고 있음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이들을 이해하는 하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며 나아가 진화를 보이는 아동의 양육방법이나 교육방법, 교육환경 또한 변해야 하는 것은 자명하다. 따라서 우리는 인식과 가치관을 변화시켜야하는 과도기적 단계에 놓여있다. 이 책을 읽는 동안 나아가야 할 교육의 지향점을 짐작할 수 있었고, 또 현재 교육과 사회의 일부에서 그러한 것들이 반영되어 있음을 알았다. 제 7차 교육과정에서 중시하는 학습자 중심, 개별화 교육 등이 그것일 것이다. 그러나 책에서 인디고 아이들을 영적인 능력을 지닌 너무나 대단한 존재로 추앙하며, 신격화 시킨 부분은 공감할 수 없었다. 아직 세상에는 보통의 사람들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이들의 사고방식이나 특성들이 규범적인 사회에서는 이해되지 못하고 있다. 이들을 하늘이 내려준 대단한 존재라고 추앙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 책은 앞으로 선생의 길을 갈 나에게 무엇보다 값진 것을 깨우쳐 주었다. 그것은 아동을 이해하는 참된 눈이다. 아이들이 어른과 동등하게 소중하게 가치 있는 존재이며, 단지 그들의 본성이 발현되거나 계발되지 않고 내부에 잠재되어 있기 때문에 성인과 다르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항상 아동들을 신뢰하고 존중할 때 그들 또한 교사, 어른을 존중하고 상호 신뢰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각각의 아동이 가진 그들의 특성과 개성들을 이해하고 인격적으로 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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